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버즈 무선 이어폰 리뷰
    IT리뷰 2020. 2. 23. 21:06

    갤럭시 버즈의 탄생

    삼성전자가 처음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한게 2016년 기어아이콘 X ---> 2018년 기어아이콘X(2018) 가 출시되고 나서 1년후 2019년 2월20일 삼성전자가 내놓은 무선블루투스 이어폰이 바로 갤럭시 버즈이다. 기어아이콘X의 다음버전 후속작이며 삼성전자에서 출시되는 3번때 무선이어폰 모델이다.

     

    애플진영에서는 에어팟1세대와 에어팟2세대(무선충전모델) 를 통해서 시장에서 이미 많은 성과를 올리고 주력상품으로 몰고있으나 삼성은 무선이어폰 시장에서 크게 전력을 기울이고 있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디자인

     

    갤럭시 버즈는 아래와 같이 화이트 색상,블랙색상,옐로우색상,실버 색상 총 4가지 색상을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케이스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시작되며,버즈의 터치패드를 3초에서 4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는 다연결이 가능합니다.

    전작의 기어 아이콘X(2018) 과 비교하면 유닛의 크기는 훨씬 작아졌으며 무게도 경량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이효과로 착용감도 대폭개선되었고 사용시간역시 증가하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스펙

    갤럭시 버즈는 평균사용시간이 최대6시간이며

    최대 통화시간은 5시간입니다. 통화를 하게되면 마이크에서도 전력을 소비하기 떄문에 최대 통화시간은 음악재생 시간보다 보통 낮게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음악재생 최대6시간이며 , 대기시간은 최고 20시간입니다.

    제품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터치패드 조작법
    • 한 번 누르기: 곡 재생/일시정지
    • 두 번 누르기: 다음 곡 재생, 전화받기/끊기
    • 세 번 누르기: 이전 곡 재생
    • 길게 누르기: 사용자 선택 동작(설정에서 변경), 전화 거절
    • 왼쪽 터치패드 길게 누르기 선택 동작: 빅스비 / 즉시 주변소리 듣기 / 주변소리 듣기 / 음량 내리기 / 마이크 음소거
    • 오른쪽 터치패드 길게 누르기 선택 동작: 빅스비 / 즉시 주변소리 듣기 / 주변소리 듣기 / 음량 올리기 / 마이크 음소거
    • 양쪽 유닛 3초간 누르기: 타 기기 페어링 대기 모드

     

     

    갤럭시 버즈 음질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하였기 떄문에 하만의 기술력이 녹아있는 AKG기술력으로 기존의 삼성제품보다 음질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이있습니다.전작은 SBC와 SSC 코덱만을 탑재하여 삼성 이외 휴대폰과 페어링 시 음질 악화가 심했지만 갤럭시 버즈부터는 AAC 코덱 또한 탑재하여 어떤 휴대폰과 연결하든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컨슈머 리포트에서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을 평가를 하였는데 갤럭시버즈는 총점 86점으로 1위를 기록한바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음역대에서 상당히 고른 편이어서 단점이 거의 없지만 사운드가 다소 거친 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안드로이드 앱으로 제어되는 주변 소음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면서 "외부 소음과는 분리되고 싶으면서 주변의 소리는 듣고 싶어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실사용자 리뷰

    통화음질이 걱정이신 분들, 살까말까 고민이신분들
    저는 이것을 살까말까 고민을 엄청많이하고 돈을열심히모아 샀습니다 저는 후회는 안함니다.사람들이 통화 화질이 안좋다고 이야기를하여 사지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후기를보고 아사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그글에는우리가 전화기를 사는것도 아니고 단지 음악을 듣기위해 무선이어폰을 사는건데 통화음질을 기대한다는건 아니라고봄니다 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저는그 글을보고 아그러네 나는 이어폰을 사는거지 전화기를 사는게 아니지 하며 다시 사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그리고 로켓배송이 2일뒤 에 도착한다고 하였는데 1루만에 배송이 왔습니다.배송은엄청 빠른거 같습니다.그리고 버즈를 사용해보았습니다.실버가 생각보다 예뻤습니다. 노트10과 쓰면 엄청예쁠거 같습니다. 음질은 엄청좋았습니다.그나쁘다는 통화음질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저는 엄청안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제가 친구에게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친구가 모르길래 제가 버즈로 통화한다니까 그재서야 알았습니다 통화음질은 생각보다 좋았습니다.버즈가 귀에서잘 안빠진다길래 제가 점프도 해보고 머리도 쳐보고 머리도 흔들고 ㅁㅣ 친거마냥 해보았습니다 안빠지더라고요 운동할때는 안빠져서 좋은거 같습니다.버즈를 살까말까 고민하시는 분들깨는 도음이 되었스면 좋겠습니다

    정말 최악이네요 ㅋㅋㅋ
    쿠팡에서 가품을 사게 되리라고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습니다.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 대부분이 일상 생활 용품인걸 가만하면이정도 제품은 중고가 정도는 되는 품목인데판매하기 전에 기본적인 진품 가품 확인도 안하고 판매자 승인을 내준다는 것을 증명한 셈이네요.이대로 조용히 넘어가면 별 문제는 없겠지만 만약 이게 방송타고 기사화 된다면쿠팡 이미지에 타격이 없을 순 없겠죠.올린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박스 겉면에 부착 된 제품상세 스티커에 표기된 스펙과 제품 본품 케이스 아랫면에 표기된 스펙 내용이 다릅니다1. 제품은 블랙이고 박스 겉면 인쇄도 블랙 제품인데 스티커엔 YELLOW 라고 표기.2. 제품 제조 년월이 다름. 케이스엔 201907 이라고 되어 있는데 스티커엔 2019.03.27 이라고 표기3. 제품 시리얼 넘버가 다름. 케이스엔 S/N : RF2M7068ABX 인데 스티커엔 S/N : RFAM32A5AQF 라고 표기4. 포함된 USB 커넥트로 연결해서 충전해도 전면, 안쪽 LED 등에 불이 안들어 옴. 충전 안할때도 불이 안들어 옴충전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 없음. 아마 겉에서 봤을때 LED등인것처럼만 해놓고 안에는 아무것도 없는 듯.5. 삼성 공식 Wearable APP 에 연결이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6. 음질이 막귀로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ㅅㄺ 시장에서 파는 3000원짜리 이어폰 음질 수준7. 마이크 안됨일단 대충 살펴본게 이정도 인데 더 꼼꼼히 확인하면 더 있을 것 같습니다.이왕 가품을 만들거면 음질적인 부분외에 겉으로 표시되는 부분들은 완벽하게 베껴서 잘 알아차리질 못하게라도하던가...쿠팡에서는 이번 사태에 대해서 확실하게 조치하셔야 할 겁니다.고객센터에 연락한 고객들 뿐만 아니라 이런 저런 사정으로 연락하지 못한 모든 구매자에게먼저 다 연락하셔서 전부 환불 진행해주셔야 할 겁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