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 1세대 무선이어폰 리뷰
    IT리뷰 2020. 2. 23. 21:40

    에어팟 무선이어폰의 탄생

     

    에어팟은 2016년 9월 애플이 발표한 첫번째 무선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정식출시는 조금 연기되어 2016년 1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7에서 애플은 3.5mm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 이에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이 에어팟 입니다.

    이전에 출시한 무선이어폰은 목에거는 타입이거나 귀에 거는 타입이었는데 에어팟은 귀에 꽂는 타입으로 정말 착용을 한거같지않은 느낌을 주는 그런 무선이어폰 이었습니다.

     

    에어팟 디자인

    에어팟은 충전 케이스와 본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전케이스를 충전하면서 본품까지 충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요상한걸 제외하면 이어폰 간의 싱크와 무선 성능을 확보하면서 덩치를 줄일려는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애플의 선택은 매우 훌륭하다. 에어팟과 달리 귀 안쪽에서 덜 튀어나오는 구조의 다른 이어폰들은 싱크가 잘 안 맞거나, 딜레이가 심각하거나, 그것도 아니면 무선 이어폰이지만 애초에 한쪽만 쓰는 경우가 많다. 그게 아니더라도 최소한 귀 밖으로 본체 상당 부분이 빠져나올 정도의 크기이며, 그런 상태에서도 보다 고출력을 이용하기 쉬운데, 그렇게 된다면 배터리 유닛과 이어폰 유닛의 덩치가 한참 더 커질 수밖에 없다. 그나마 위에서 언급된 문제를 다 가지면서 에어팟만큼이라도 마이크, 배터리 라이프, 무선성능이 확보된 물건들조차 찾아보기 어렵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에어팟 기본사양

    에어팟은 4개의 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 빔포밍 마이크,듀얼 광학 센서,모션 감지 가속도계,음성감지 가속도계 

    • 세로: 40.5mm
    • 가로: 16.5mm
    • 두께: 18.0mm
    • 무게: 4g

    케이스는

    • 세로: 53.5mm
    • 가로: 44.3mm
    • 두께: 21.3mm
    • 무게: 40g
    에어팟 배터리 사양

    에어팟은 한번충전으로 음악감상은 최대 5시간이 가능합니다.

    한번충전으로 통화는 최대3시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선충전케이스를 이용하면 음악감상은 최대24시간이상이며 통화는 18시간까지 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급속 충전기능을 이용하면 케이스에서 15분충전만 하면 음악감상은 최대3시간 통화는 2시간까지 할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팟의 최대장점

    에어팟의 큰장점중에 하나는 수많은 무선이어폰 중에서 극도로 가볍고 작은 부피를 가지고 있지만 재생시간은 아주 길면서도 매우 낮은 지연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무선이어폰들은 지연률은 0.2~0.4초인 반면에 에어팟은 130ms 수준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지연률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에어팟 실사용자 후기

    긍정 상품평 BEST

     

    한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 사람은 없다.
    아이폰6s에서 8로 바꿨더니 이어폰잭이 없어서 엄청 불편하더군요...그래서 와이어 레스형태로 알아봤더니에어팟이라는 신문물이 있길래 봤더니가격이 ㄷㄷ그래서 조금 싼 블루투스로 사려고 했는데다 평이 안좋아서 이왕살거 사볼까라는생각을 하다가 에어팟 가격은 비싸도평은 좋아서 샀습니다.지금 일주일 정도 쓰고 있는데 생각 나는데로알려드릴게요!우선 배송이 매우 빨랐구요!그 다음 포장도 애플 전용 케이스에예쁘게 잘 왔습니다!지금 일주일 정도 쓰고 있는데장점으로우선 선 때문에 샀는데 매우 만족합니다.(이어폰 하면서 충전 할 수 있어요!)통화 할 때도 잘 들린다고 하고 저도 잘 들리구요음악 들을 때도 상당히 괜찮구요밖에 소리도 잘 들리고 사람많은 곳에서도 잘 작동되구 만족 합니다! 자동으로 블루투스도 잡아주고충전기에도 자석이 있어서 쏙 들어가요아쉬운점은잔여 배터리를 보려면 휴대폰 상태창을 봐야하고가동시간이3시간...(근데 15분정도면 완충되요 ㅎ)근데 충전기 겸 케이스가 기스가 잘날 것 같아서또 잘 잃어버릴 것 같아서 커버 샀네요 ㅎㅎ그리고 뚜껑을 열면 자석 때문에 알아서 닫히는데 너무 잘 닫혀요 ㅎㅎ그렇게 잘 빠지지는 않는데 불안하기는 해요(비싼놈이라...ㅎㅎ)그리고 에어팟에서 소리 조정 불가능 하고시리 부르거나 휴대폰 음량조절 해야되요!(근데 저는 원래 휴대폰에서 조절해서 ㅎㅎ)이거 말고는 딱히... 아! 가격이 좀...ㅎㅎ2세대에는 위 사항들이 더 좋아지겠죠?내년에 나온다는 소문이 있던데못기다릴거 같아서 샀어요!솔직히 위에 아쉬운 점이라고 쓰기는 했는데저는 충전하면서 이어폰 쓸 수 있는 것 하나만으로지금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애플 짱!

     

     

    비판 상품평 BEST

    구매하신 분들은 꼭 사용하면서 불량이 있는지 체크할 것
    에어팟 하고서 2번이나 교환 신청함..ㅡㅡ1. 실사용 5일 정도 함. 블루투스 불량으로교환신청2. 교환 신청한 새 제품 받아보니 케이스에 먼지,이어폰 틈에 미세한 때.. 나도 사용하던 걸 교환했으니 누군가가 교환한 제품이겠구나 하고 생각함사용에 문제만 없으면 그냥 쓰려고 했으나 왼쪽 이어폰 작동 안함. 소리 안 나옴. 먹통3. 2번째 교환 시 상담원에게 새제품으로 주는 거 맞냐구 물어보았으나 새제품으로 교환된다구 답변받음. 세번째로 받은 에어팟을 열어보니 역시 군데군데 미세한 먼지와 이어폰 사이 때 발견.. 새제품으로 주는 건지 의심됨.일단 사용 하루차.. 블루투스 연결 및 음질 등에 큰 이상은 없어보이나.. 꾸준히 사용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이번엔 반품해야 할듯...20만원 가량 주고 산 에어팟.. 가격대비 만족도가 많이 떨어지네요. 참고하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